​사고 났을 때 행동요령

How to handle a car accident

1.

사고 난 자리에 멈추시고 절대로 사고

현장을 떠나지 마시고 추가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비상등을 켜십시오.

2.

경찰을 부르십시오. 아무리 작은 접촉 사고라도 경찰을 부르셔야만 경찰 사고 경위서를 받으실 수 있고, 그로 인해 보험 청구 절차가 더욱 더 빨리 진행이 됩니다.

3.

정확한 기록을 보유 하십시오. 경찰이 현장에 출동을 하면 정확하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을 하시고 만약에 확실하지 않은 부분들이 있으시면 그것도 경찰에게 솔직하게 답변을 하십시오. 경찰이 몸상태에 대해 질문을 할때에 확실하지 않으면 다치지 않았다고 말씀하시는 것보단 확실하지 않다고 말씀하십시오.  많은 경우에는 사고 후 몇시간에서 몇일 후에 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몸에 통증을 느끼십니다. 상대편 운전자도 또한 정확하게 솔직하게 경찰에게 진술 했는지도 확인을 하십시오.

4.

경찰을 만약에 불렀다면 경찰이 모든 사람들의 정보를 받습니다. 그러나 경찰을 불렀는데도 불구하고 경찰이 사고현장에 출동하지 않으면 상대편 운전자와 동승인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받으십시오. 또한 상대편 운전자의 운전면허와  보험정보를 꼭 받으시고 만약에 본인 잘못이 아니라면 상대편 운전자의 잘못을 인정하는 진술서도 받으십시오. 만약에 증인들이 있다면 증인들의 이름과 전화번호도 받으시어 법률책임을 다룰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경찰이 출동을 하여 경찰 사고 경위서를 작성을 한다면 경찰 사고 경위서 번호를 꼭 받아서 보관하십시오. 나중에 보험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경찰 사고 경위서 번호가 있어야 됩니다.

5.

사고현장과 사고차량의 사진들을 여러각도에서 많이 찍으십시오. 그 뿐아니라 몸에 멍이나 눈에 보이는 부상이 있으시다면 그 또한 사진들을 찍으십시오. 만약에 현장에서 사진을 찍으 실 수 없다면 나중에라도 꼭 사진을 찍으시어 기록에 남기십시오.

6.

사고로 인해 몸이 부상을 입었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십시오. 대부분의 경우에는 사고 이후 몇시간에서 몇일동안 통증이 없으시다가 몸이 아파오기도 시작합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즉시 병원을 가시어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받으십시오.

7.

사고와 관한 모든 서류들 (경찰 사고 경위서 번호, 사진, 상대편 운전자 정보 등) 을 한 곳에 모아 두시어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만약에 변호사를 고용하시게 된다면 모든 서류들이 보험 청구와 법률 책임을 위한 증거물로 사용이 될 것입니다.

8.

본인의 법적 권리를 보호하십시오. 가장 중요한건 변호사와 상담하셔서 어떻게 보험청구를 진행 할 지 문의하십시오. 본인의 변호사는 최대한 빠르게 움직이어 본인의 법적 권리 보호와 증거물 보호를 위해 움직일 것입니다. 많은 경우 보험회사에서는 가장 빠른 시일 내에 본인의 사고 경위 진술서를 요구할 것입니다. 이때에 본인의 권리가 무엇인지 알기 전에는 보험회사에게 어떠한 진술도 하지 마십시오.

 

변호사와 상담을 하시기전에는 보험회사가 제공하는 어떤 서류에도 서명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